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준장의 게임세상

S.T.E.P 최적화 Skyrim INI 본문

ElderScrollsV:Skyrim/모드정보

S.T.E.P 최적화 Skyrim INI

준장♡ 2017. 3. 25. 23:56

S.T.E.P Optimized Skyrim INI Files for ENB


넥서스 페이지로 이동


S.T.E.P 에서 최적화 한 ini 파일입니다. 해당 넥서스 페이지 가셔서 다운받고 설치하면 되는데요.

참고해야할 주의사항은 스카이림 최고사양(울트라) 옵션에 맞추어 최적화 한 것이기에 PC 사양 때문에 옵션을 낮춰서 하시는 분들은 프레임이 더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넥서스 페이지에도 설명 되어 있듯이 해상도와 그래픽 카드 부분은 직접 수정하여야 합니다.

해상도는 1920X1080 으로 맞추어져 있는데 해당 명령어 주석에다 ; 를 붙여서 해당 해상도를 사용하여도 ; 를 지우고 쓰시고 그래픽카드 부분은 그냥 지워버리고 게임 실행하면 알아서 기입되기에 지워버리면 됩니다.


MO 사용자는 skyrim.ini 와 skyrimprefs.ini 를 MO가 따로 관리합니다. 일반 사용자는 내문서\My Games\Skyrim 폴더 내에 있는 ini를 수정하면 되는데 MO사용자는 저 파일이 MO폴더내에 있습니다. ini의 위치는 MO 폴더내 profiles 폴더 안에 사용하는 프로필마다 ini가 존재하여 관리되는데 프로필을 따로 생성해서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Default 폴더 안에 있습니다.


skyrimprefs.ini 에서 해상도와 그래픽카드 부분을 수정해 주어야 합니다.


;iSize H=1080

;iSize W=1920


; 이걸 지우고 사용하는 해상도를 쓰면 되는데 1920X1080 사용한다면 ; 만 지우면 됩니다.


;sD3DDevice="Your Video Card Here in Quotes"  ie: NVIDIA GeForce GTX 980 Ti" 이 항목은 그냥 지워버리면 게임 실행할때 사용하는 그래픽카드가 알아서 기입되기에 지우기만 하면 됩니다.


메모장이든 ini 에디터든 Ctrl+F 로 isi 까지만 쓰고 찾기 하면 해상도 부분 나오고 그래픽카드는 sd 까지만 쓰고 찾기하면 나옵니다.


Z-Fighting은 멀리 있는 산이 번쩍이는 것을 수정한 것(울트라 옵션은 원래 발생하는 현상)인데 프레임이 소폭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여서 기본 버전으로 사용하는데 신경쓰인다면 Z-Fighting 폴더에 있는 ini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울트라 옵션에 맞추어진 것이고 거기에 몇 가지 항목을 추가해서 세세한 그래픽적인 부분을 향상시키면서 프레임 하락을 최소화한 것이라 기본 울트라 옵션보다 그래픽적인 부분에서 좀 더 나은 환경을 보여줍니다. 저는 이 ini를 사용할때 오히려 울트라옵션보다 쾌적하다는 느낌이 드는데 플라시보 효과일수도 있고 프레임 하락은 없는데 혹시 모르니 기존의 ini는 꼭 백업해두시고 사용해보신 후 결정하세요.


추가로 skyrim.ini 항목중에 FOV 값이랑 카메라 값 역시 변경해서 기본값이랑 달라지는데요. 마음에 안드신다면 해당 부분을 삭제하면 기본값이기에 삭제하거나 원하는 값을 넣으면 됩니다.


[Display] 항목중에...

fDefault1stPersonFOV=85.0 1인칭 FOV

fDefaultFOV=85.0 이건 85 그대로 쓰면 ui 자체가 작아집니다. 자물쇠 열때 라든지 서적 볼때라든지 그래서 전 지우고 써요.

fDefaultWorldFOV=85.0 3인칭 FOV


[Camera] 이 항목은 저는 다 지워버리고 모드를 이용해 게임내에서 취향에 맞게 수정해서 씁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고 마음에 안드시면 이 항목을 다 지워버리면 기본값으로 되는데 적용한 상태로 게임 저장해버리면 그대로 유지되니 사용유무를 결정할 때 까지는 게임 저장 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런처 실행하면 ini 가 변경되니 수정 이후에는 런처 실행하지 마세요. MO는 Skyrim Launcher에 맞추고 실행하면 변경되니 유의하세요~


그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스카이림 되시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