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준장의 게임세상

모드 오거나이저 (MO)를 이용한 FNIS 사용 방법 본문

ElderScrollsV:Skyrim/모드정보

모드 오거나이저 (MO)를 이용한 FNIS 사용 방법

준장♡ 2017. 3. 26. 21:13

모드 오거나이저 (MO)를 이용한 FNIS 사용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Fores New Idles in Skyrim - FNIS 모드는 애니메이션, 포즈 등 모션 관련 모드들의 필수로 요구되는 모드로 개별적인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관련 파일들을 생성하기에 MO로 등록하여 사용한다면 매우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Fores New Idles in Skyrim - FNIS


fnis기본버전과 XXL버전이 있는데요. 두 버전의 차이점은 XXL이 더 많은 애니메이션&모션을 지원합니다.


넥서스 설명 페이지 참조

FNIS Behavior 6.3 XXL : (선택 사항)

최대 애니메이션 수를 50% (8000 ~ 12000) 증가

npc_turnXXX.hkx에 대체 애니메이션 추가

참고 : 메모리가 적은 PC에서는 FNIS 6.3 XXL이 느리게 실행됩니다. 

또한 8000 개가 넘는 애니메이션을 가진 모델을 사용하면 로드 CTD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얼마나? 나는 모른다. 자신의 책임하에 사용하십시오.


원하는 버전으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우선 모드를 다운 받은 후에 MO를 이용하여 설치를 해줍니다.

위 그림 처럼 Data 폴더를 클릭한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가상 Data 폴더로 설정을 클릭하시면 아래 보이는 '올바른 가상 Data 폴더 설정이 필요합니다' 부분이 '설치 가능합니다' 로 변경되니 이 상태에서 확인을 클릭하여 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된 Fnis를 MO 리스트에서 체크해주세요.


다음은 MO 실행 프로그램으로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등록 안하고 실행하면 MO에 등록 된 모드를 인식 못하고

FNIS 관련 파일들이 게임폴더에 설치 되어버리니 꼭 MO를 이용하여 실행해주어야 합니다.



1번 테두리의 톱니 바퀴를 눌러 프로그램 등록 창이 나오면 위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실행 파일은 MO로 Fnis를 설치한 폴더에 있는 실행파일을 등록하면 되는데요.

Mod Organizer\mods\FNIS Behavior V6_3\tools\GenerateFNIS_for_Users\

이러한 경로 폴더에 GenerateFNISforUsers.exe 파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편집 완료를 누르면 프로그램 등록이 완료되어 실행시 체크 된 모드를 기반으로 Fnis 파일들이 생성 되어집니다.



이렇게 등록 된 실행파일을 선택하여 실행해주시면 MO가 종료되면서 fnis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위의 실행 창이 나오면 우선 체크 먼저 해주시는데 위의 2개는 각각 애니메이션과 뼈대 모션이니 둘다 체크 해주시면 되고 아래부터는 사용하는 모드가 있을시에만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Update fnis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파일들이 생성되니 완료될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완료 이후 Consistence Check 버튼을 클릭하여 0 possible consistence issues 가 나오면 넘어가면 되고 그게 아니라면 다시 한번 update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FNIS 프로그램으로 생성된 파일들은 MO폴더 내 overwrite 폴더 안으로 들어갑니다.

이대로 게임 실행해도 되는데 추가적으로 작업해주면 관리하기가 편해지는데요.


위의 3개의 폴더가 fnis로 생성 된 폴더이니 프로그램 실행 전 해당 폴더가 존재한다면 미리 백업하시거나 지우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저 3개의 폴더를 압축하여 MO를 이용해 설치하거나 Mod Organizer\mods 폴더 안에다가 원하는 이름의 폴더를 만들어서 이동 시켜도 되니 편한 방법으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어떻게 설치했든 overwrite 폴더안에 생성 된 fnis 파일들은 없어야겠죠.

이렇게 하면 다른 모드로 인해 fnis 파일들이 덮어지거나 구분하기가 쉽고 fnis를 필요로 한 모드를 지울때 설치해둔 fnis 파일만 지우고 다시 생성하면 되서 관리하기가 편해집니다.


이상 모드 오거나이저 (MO)를 이용한 FNIS 사용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스카이림 되시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