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준장의 게임세상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이용하여 게임 방송하기 본문

IT 정보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이용하여 게임 방송하기

준장♡ 2017. 3. 27. 03:43

NVIDIA GeForce Experience 이용하여 게임 방송 하기 포스팅 입니다.

당연히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이용해야만 가능하겠죠. GeForce Experience 설치해야 하구요.

로그인은 엔비디아를 가입하거나 구글, 페이스북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니 넘어가겠습니다.

방송 송출 역시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만 가능하니 송출할 플랫폼의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설치하셨다면 공유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1번 설정 버튼을 눌러 설정탭으로 이동후 2번 일반 탭을 선택하여 3번 공유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넘겨 활성하면 공유 설정은 끝이며 방송 설정을 해야겠죠. 3번 부분 아래쪽 설정 버튼을 눌러도 되고 단축키 Alt + Z 키를 써도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익스피리언스 오버레이 창이 나옵니다.


우선 연결을 클릭하여 방송을 송출할 플랫폼에 로그인을 해주면 되니 넘어가겠습니다. xsplit 이나 OBS 처럼 프로그램에 방송 암호키 넣고 뭐 이런 설정 필요없이 저기서 로그인 연결만 해주면 됩니다.


로그인 연결을 완료하면 위 그림의 브로드캐스트를 클릭하여 설정창으로 넘어갑니다.


위의 빨간 테두리 같이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뒤로를 눌러 다시 돌아와 주시고요.


개인 정보 보호 관리를 클릭하여 설정 탭으로 이동합니다.


데스크탑 캡처를 해줘야 게임을 안할때도 방송이 가능하고 이걸 끄면 게임할때만 방송이 가능합니다. 바탕화면이 보여지기를 원치 않는다면 꺼야하는데 그럼 게임 안할때는 방송이 안 켜져요. 즉 게임 방송 도중 게임이 튕긴다면 방송도 종료 되버리니 선택은 방송 송출자의 몫 으로 넘기고요.

다시 뒤로 돌아와서 키보드 바로가기 가면 여러 단축키들 있으니 자주쓰는 단축키는 외우시거나 변경 해주시고 완료를 해주세요.


그럼 다시 Alt+Z 를 눌러서 오버레이를 부릅니다.

방송은 저 브로드 캐스트에서 설정하여 하고 갤러리 밑의 아이콘은 마이크, 캠(이건 안해봐서 잘 몰라요), 방금까지 했던 그 설정창 입니다. 브로캐스트를 눌러 사용자정의를 누르면 설정창이 나오는데요.


가장 위의 아이콘은 친숙한 아이콘인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치 순입니다. 아래는 품질 부분 설정하는데 이것도 송출자의 몫이라 따로 설명할게 없네요. 어느 플랫폼을 이용할지 선택해주고 품질 설정 다 하시면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고 되돌아와서 브로드캐스트의 시작버튼 혹은 설정한 단축키(기본 Alt+f8)로 방송 시작을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방송 제목을 입력해주시고 라이브를 눌러주시면 송출이 시작됩니다. 저는 유튜브와 트위치만 이용해봤는데 해당 플랫폼 대시보드에서 어떤 게임 방송인지 같은 채널 설정은 그곳에서 해주셔야 합니다. 마이크 설정은 윈도우 설정 그대로 가져가기에 마이크만 연결해도 게임소리와 마이크 송출이 가능하고 스테레오믹스도 선택할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마이크 아이콘에서 사용할 마이크, 볼륨, 증폭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로 방송하는 장점이라면 다른 프로그램이 개입하지 않으니 그만큼 가벼운 반면 화면 설정 같은게 없다보니 방송화면을 꾸밀수가 없습니다. 방송화면에 채팅창 띄우는 기능 같은게 아직 없는것 같아요.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이용하면 쉽게 송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겠죠. 가볍게 게임방송 하거나 스트리머 꿈나무 분들이 시험방송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이용하여 게임 방송하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쉽게 동영상 자르기 Moo0 비디오 컷터  (0) 2017.03.27
윈도우10 홈 프로 & DSP FPP 차이 정리  (0) 2017.03.25
Comments